고객서비스헌장

우리 부산항보안공사 직원 일동은

부두이용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하나, 평등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항만을 만들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하나, “부두이용객은 나의 고객이다.”라는 마음으로 불편 없는 출입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.
하나, 부두 출입에 대한 고객의 불편을 청취하고 시정하는 적극적인 출입행정을 펴 나가겠습니다.
하나, 지역사회와 함께 하기 위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
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서비스 이행 표준

  • 1. 부두출입에 대한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1.1 정부의 출입통제 및 검문검색 지침의 합리적인 적용으로 고객의 요구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그 결과를 30일 이내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    • 1.2 원활한 교통소통 및 부두질서 확립으로 수출입화물 유통을 촉진시키겠습니다.
    • 1.3 3대 고객출입서비스(먼저 인사하기, 존대어 사용하기, 신속히 입출장시키기)를 적극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1.4 불필요한 인원 및 장비의 출입통제로 항만작업 저해 요인을 제거하겠습니다.
    • 1.5 정부 출입통제 지침의 정상적인 준수에 따른 고객의 불편은 설득과 친절로 해소 하겠습니다. (인원과 차량 출입구 상이, 항만 범법행위 예방을 위한 검색)
    • 1.6 임시출입증 교부는 방문 즉시 하겠습니다.
  • 2. 항만 각종 업무가 개선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2.1 항만을 출입하는 임시출입자에 대해서 방문 즉시 임시출입증을 발급하겠습니다. 임시출입허가서, 항만견학허가서, 항만촬영허가서 등은 24시간 발급으로 특별한 사항이 없는 한 1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2.2 부두의 협소로 수출입 화물차량의 체증 해소를 위해 교통소통 대책을 연구하고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3. 부산항은 우리나라의 제1관문이며, 국가중요시설 “가” 급입니다.
    • 3-1. 정부의 출입통제 및 검문검색 지침의 융통성 있는 적용으로 이용객 불편을 덜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3.2 각종 테러대비, 밀수, 밀항, 밀입국 가담, 불법무기, 마약류 밀반입 등 국가안보상 위해 행위에 가담하지 말고 신고 및 검거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4. 범법행위자 신고 협조
    • 4.1 여러분이 이용하는 부두는 국가보안목표로 만약 불순분자들이 테러 자행 시 국가적 혼란은 물론 부두가 일시 마비되어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초래됩니다. 신속히 신고 바랍니다. * 총기, 마약류, 밀반입, 밀항 밀입국 기도자, 폭발물 의아물체 소포물 등

서비스 시정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1. 친절봉사를 생활화 하겠습니다.
    • 1.1 전 종사원에게 "헌장배부" "부두현장 일일교육" "매월 본부 소집교육"을 통해 자세 탈바꿈 할 때까지 반복 교육 하겠습니다.
    • 1.2 3대 친절행동 습성화(인사친절, 안내친절, 전화친절)
    • 1.3 3대 고객편의를 적극 제공(전화제공, 식수비치, 편의시설 청결)하겠습니다.
    • 1.4 불친절한 동료에 대해 과감히 지적 시정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2. 복장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.
    • 2.1 규정된 복장을 착용하고 단정하게 근무하겠습니다.
  • 3. 쾌적한 부두 환경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.
    • 3.1 항만 내 쓰레기 불법 투기를 단속하여 깨끗한 부두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  • 3.2 부두질서유지로 작업저해 요소를 제거하겠습니다.
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
  • 1. 우리 회사 서비스헌장 이행에 미흡한 점 발견시 서면, 전화, 인터넷 등을 이용 언제라도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1.1 주소 : 우편번호 48940 부산광역시 중구 충장대로 24(중앙동 4가, 15-4) 3층 (부산항보안공사 경영지원팀 전화 : 051-719-6021)
    • 1.2 인터넷 홈페이지 : https://www.bpsc.co.kr
  • 2. 부산항은 다수인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.
    • 2.1 환경을 훼손하거나 오염, 쓰레기 무단투기를 하지 맙시다.
    • 2.2 항만시설 파손에 유의하고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.
  • 3. 고객 여러분의 불만 신고는 즉각 처리됩니다.
    • 3.1 항만이용 지침 때문에 시행되는 통제에 불편하다고 근거 없이 신고하는 것은 자제해 주십시오.
    • 3.2 정확한 근거와 반드시 시정이 필요한 사항만 신고하여 주십시오.

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

  • 1. 즉각 시정하겠습니다. 연락 주십시오.
    • 1.1 전화 불친절, 민원업무 소홀, 업무 고의지연, 복장ㆍ용모ㆍ자세불량, 서비스 불만족, 금품요구 등은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2. 업무상 과실은 조치하겠습니다. 연락 주십시오.
    • 2.1 부두 이용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사례가 누적된 경우에는 즉각 조사하여 신분상 불이익 처분하고 조치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3. 연락주실곳
    부서, 연락처 순의 연락처 안내 테이블
    사장실 719-6003 보안본부장 719-6005
    경영본부장 719-6006 항만종합상황실 719-6063,6064
    감천종합상황실 719-6156 보안운영실 719-6073
    보안행정팀 719-6044 전략기획실 719-6012
    인사혁신팀 719-6025 재무관리팀 719-6029
    경영지원팀 719-6032 고객지원팀 719-6085

우리 부산항보안공사는

민원인 여러분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며
지속적으로 개선 노력하겠사오니 민원인들께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협조사항

  • 1. 부산항은 우리나라의 제1관문이며, 국가중요시설 “가”급입니다.
    • 1-1. 정부의 출입통제 지침에 따라 출입통제 및 검문검색, 질서유지를 하는 청원경찰 업무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1-2. 각종 테러대비, 밀수, 밀항, 밀입국 가담, 불법무기, 마약류 밀반입 등 국가안보상 위해 행위에 가담하지 말고 검거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2. 우리회사 서비스헌장 이행에 미흡한 점 발견시 서면, 전화, 인터넷 등을 이용 언제라도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2-1. 주소 : 우편번호 600-014 부산광역시 중구 충장대로 24 (중앙동 4가 15-4) 3층 (부산항보안공사 경영지원팀 전화 : 051-719-6021)
    • 2-2. 인터넷 홈페이지 : http://www.bpsc.co.kr
  • 3. 부산항은 다수인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.
    • 3-1. 환경을 훼손하거나 오염, 쓰레기 무단투기를 하지 맙시다.
    • 3-2. 항만시설 파손에 유의하고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.
  • 4. 고객 여러분의 불만 신고는 즉각 처리됩니다.
    • 4-1. 항만이용 지침 때문에 시행되는 통제에 불편하다고 근거 없이 신고하는 것은 자제해 주십시오.
    • 4-2. 정확한 근거와 반드시 시정이 필요한 사항만 신고하여 주십시오.
    • 4-3. 부두에 근무하는 회사 직원도 여러분들의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여 주십시오.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자 전략기획실  이재훈
  • 문의전화 051-719-6011
  • 최종수정일 2023-08-07